뉴스/이벤트

제목 [유익정보]비듬의 원인과 치료법

평점 : 0점  

작성자 : 관리자 (ip:)

작성일 : 2008-01-08 12:58:33

조회 : 485

추천 : 추천

내용

비듬은 두피 세포가 굳어져 건조되어 떨어지는 것이다.
비듬이나 가려움증의 원인은 이미 널리 알려진 것과 같이 세균이 번식하고 두피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에게나 비듬은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주 브러싱을 해주고 샴푸를 청결히 하면 제거된다.


 



▶ 비듬, 가려움증의 원인

1. 스트레스


특히 수험생이나 스트레스가 많은 회사원들에게 비듬이 많이 생긴다고 한다. 정신적으로 크게 무리하는 것은 금물이고, 규칙적으로 잠을 자는 습관을 들인다.

2 영양 부족


피부건강에는 녹황색 채소류가 좋다고 한다. 두피 건강을 위해 녹황색 채소류를 많이 먹어주자.

3.피부자극 
샴푸를 다량 사용하는 것도 두피의 건강에 좋지 않다. 그리고 머리를 감을 때는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손톱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손가락 끝부분을 이용하여 맛사지 하듯 샴푸하는 것이 좋다.




Tip-비듬에 탁월한효과 아스피린 린스
-샴푸 후 따뜻한 물1컵에 6개의 아스피린 알약을 녹여 모발에 바르고 두피를
마사지 한 후 15분쯤 있다가 깨끗하게 헹구어 낸다.

비듬의 종류와 대책

1. 건성비듬
피지 분비량이 적고 수분이 부족하여 표피에 생성된 세포가 붙어 있지 못하고 각화 현상을 일으켜 떨어지는 것이 건성 비듬이다..

▶▶
샴푸 전과 후에 두피에 헤어크림이나 헤어오일을 발라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 주어 건조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두피 마사지를 한다. 즉 브러싱 다음 헤어오일이나 헤어크림등을 따뜻하게 중탕하여 탈지면으로 모발에 고루 바르고 두피 마사지를 한다.

스팀 타월로 머리를 싸고 20분쯤 지난 후 비듬용 샴푸로 샴푸하여 죽은 세포를 제거한다. 그리고 나서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냅니다.

음식물은 비타민A와 동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2.지성비듬
비듬에 유분이 많아 빗이나 브러시에 뭉쳐져서 묻어나게 되는데 모발의 상태가 지성인 경우에 나타나기 쉽다.
모발이 지성인 경우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은데, 이 피지와 죽은 죽은 세포가 축적되어 비듬이 생기는 것이다

▶▶
비듬용 샴푸는 피지선의 활동을 저하시키며 비듬을 두피에서 떨어져 나가게 한다. 그러나 너무 자주 사용하면 모발이 상하므로 일주일에 2번 이상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샴푸후에 린스는 모발에만 바르고 두피에는 바르지 않도록 한다.

뜨거운 물이나 열기는 두피의 피지분비를 촉진시키므로 주의한다.

린스 후에는 살균제가 들어 있는 헤어토닉을 두피에 발라 두피의 청결을 유지시켜 준니다.

음식물은 피지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 B6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첨부파일 :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